본문 바로가기
경제

유한양행, 2023년 수익성 레이저티닙 효과 기대

by 풋풋한꿈새군 2023. 7. 11.
반응형

 

 

반응형

 

 

어느덧 반가운 여름이 찾아왔습니다. 곧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이하여 이슈가 되고 있는 주식 시장도 쉼 없이 뜨겁습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국내의 약사업체 중에 유한양행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드리려 합니다. 유한양행이 지난 2023년 2분기 실적에 대해 관심을 가져보자는 것이 이 글의 주제입니다. 더불어 다가오는 유한양행의 신약 '레이저티닙'에 대한 기대감을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2분기 연결기준 매출 및 영업이익 기대

유한양행이 2023년 2분기에 어떠한 실적을 기록했을지, 전문가의 시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하나증권의 박재경 연구원은 “유한양행의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2.4% 늘어난 4948억원, 영업이익은 25.2% 증가한 212억원으로 컨센서스 매출액 4988억원, 영업이익 206억원에 부합하는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습니다.

 

꾸준한 매출 성장 예상

또한 그는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실적과 함께 생활유통부분과 해외사업 부분의 계절적 영향으로 견조한 탑라인 성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는 유한양행이 다양한 사업 부문에서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수익성 개선 효과

이어서 박 연구원은 “전년동기에 증가했던 광고선전비를 비롯한 판관비의 효율적인 집행으로 1분기에 이어 이번 분기에도 수익성 개선이 확인될 전망”이라며 실적 개선을 이끄는 중요한 요인을 지적했습니다. 여기에 더해, 그는 “판관비 통제와 기술료 수익 증가로 수익성 개선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망했습니다.

 

신약 레이저티닙에 대한 기대감

그럼 이제 유한양행의 신약 '레이저티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레이저티닙은 EGFR 비소세포폐암의 1차 치료제로 적응증 확장 승인을 받았다는 것이었습니다. 이를 통해 급여 절차와 약가 협상을 진행한 후 내년부터 본격적인 실적 기여가 이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J&J과 병용 임상 진행 중

더 나아가, J&J가 진행하는 아미반타맙 병용 임상 MARIPOSA는 빠른 환자 모집으로 연내 최종 결과를 확인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곧 '레이저티닙'의 시장 진입 및 활용 가능성을 더욱 높여주는 중요한 행보로 해석됩니다.

 

유럽 종양학회(ESMO)에서 결과 발표 예정

2023년 10월에 예정된 유럽 종양학회(ESMO)에서는 레이저티닙의 초기 임상 결과가 발표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때 Treatment naïve 환자를 대상으로 긍정적인 유효성(mPFS), 내약성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따라서 이 날 결과에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습니다.

 

유한양행의 파이프라인 가치 상승 예상

그는 “지아이이노베이션에서 도입한 알러지 파이프라인 YH35324는 1a상에서 졸레어 대비 긍정적인 IgE 감소 효과를 확인했다”라며 유한양행의 파이프라인 가치 상승을 기대했습니다. 2024년에는 만성 특발성 두드러기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1b상 결과 확인을 통한 개념 입증(Proof of Concept, PoC)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맺음말

유한양행은 지속적인 수익성 개선과 함께 R&D 성과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로 인해 긍정적인 주가 흐름을 기대하며, 제약 업종 선호 종목을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처럼 유한양행은 신약 '레이저티닙'과 파이프라인 가치 상승을 바탕으로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여름, 우리 모두 유한양행의 성장을 지켜보며, 새로운 희망을 키워나가는 한 해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반응형

댓글